拟邀请部分嘉宾及机构名单 / 会议日程 / 首届创新型旅游教育国际论坛申请表
 

元求 韓國 全國市道觀光協會 聯合會長 演讲内容

 觀光이란 觀國之光 利用賓于王으로 이미 3千年 前부터 中國의 周易에서 나온 말입니다. 말은 다른 나라의 아름다운 文化나 文物을 보고, 자기 나라에 와서 利用하라는 것입니다.
 
旅行을 旅游라 말하는데, 旅란 높은 사람 혼자나 두명이 말을 타고 세상을 보는 것이며, 游란 보통사람들이 團體로 세상을 보러 다닌 것을 말합니다.
 
旅나 游자를 보면 方자가 들어 갔는 이것은 깃발 들거나, 꽂고 다닌 것을 있는데, 3천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깃발을 들고 다닌 것을 보면 있습니다.
 
南船北馬란中國은 남쪽에는 江과 湖水가 많아 배를 타고 다니며, 북쪽에는 山이 많아 말을 타고 다닌다 말로 세상을 두루두루 구경하는 것을 말합니다. 中國에는 일찍부터 觀光, 旅游, 南船北馬 훌륭한 말이 있었습니다.
 
日本 俗談에귀여운 자식에게는 旅行을 시켜라라는 말이 있으며, 英國 俗談에는旅行은 賢明한 사람을 더욱 賢明하게 만든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까뮈는旅行은 偉大한 學問이다라는 말씀을 하였습니다. 中國 俗談에 걸음을 걸으면 만권의 책을 읽는 것과 같다 말이 있습니다.
 
韓國人들은觀光이란 平和를 象徵한다라고 말합니다. 平和가 存在하지 않는 觀光은 이루어질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말은 觀光을 통해서 훌륭한 人物이 된다는 것입니다.
 
臺灣 觀光廳長은觀光産業은 굴뚝 없는 産業이라고 말했습니다. 나라를 發展시키는데 觀光産業만큼 훌륭한 것은 없다는 것입니다.
 
저는觀光商品은 女人들의 化粧과 같다라고 말합니다. 觀光商品이란 조금 아름답게 꾸미면 훌륭한 商品이 되기 때문입니다.
 
요즈음 世界는 投資誘致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投資誘致란 觀光産業만 發展시키면 投資誘致는 自然的으로 이루어집니다. 觀光하다가 投資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自然이 아름다운 곳은 가는데 불과하지만, 都市가 아름답고 魅力的이고 親切하면, 都市가 궁금하고, 얼마나 發展했는가 생각이 들어 자주 訪問하게 됩니다. 이렇게 자주 오게 만드는 것이 觀光産業입니다.
 
觀光産業이 發展되면 都市는 國際的인 都市로 成長은 勿論 投資誘致도 活潑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어떻게 하면 觀光産業을 育成시킬 것인가는 都市의 指導者들의 力量에 달려 있습니다.
 
中國은 世界的으로 觀光産業이 가장 發展할 있는 代表的인 나라입니다. 中國은 自然觀光도 많을 뿐만 아니라, 歷史와 哲學이 넘치고, 故事成語와 漢詩가 넘치는 觀光의 寶庫라 말할 있습니다.
 
觀光의 素材는 무엇이든지 可能합니다. 江과 , 遺蹟地, 博物館이나 美術館, 空港이나 , 터미널, 夜景과 夜市場, 官廳, 國際會議産業인 컨밴션과 호텔, 食堂, 祝祭와 音樂會, 百貨店이나 免稅點 등의 쇼핑센터, 體育大會, 宗敎行事, 市民意識, 法秩序, 親切度, 溫泉이나 맛사지, 美容, 成形手術 등의 醫療觀光. 留學生 誘致 등의 敎育産業, 工場이나 農場 工業이나 農業 어느 하나 觀光産業에 속하지 않는 것이 없습니다.
 
觀光産業은 交通業, 飮食業, 宿泊業, 販賣業, 製造業, 旅行業을 連結시켜, 地域發展의 根幹이 되고 있습니다.
 
觀光産業을 發展시키기 위해서는 길거리의 標識板도 바꿔야 합니다. 英語가 世界語이기 때문에 英語는 마땅히 表記해야 합니다.
 
漢字는 東洋語입니다. 簡體字를 모르는 韓國人이나 日本人이 共同으로 읽을 있는 繁體字를 쓰게 되면 아주 便利합니다. 이러한 것도 觀光産業을 위해서는 바꿔야 必要가 있다고 봅니다.
 
앞으로의 觀光은 世界의 平和를 維持하기 위해서라도, 觀光이 自由러워야 것입니다. 自由스럽게 하기 위해서는 航空便이 많아야 합니다. 特히 韓國, 中國, 日本間에는 어느 都市라도 制限없이 다닐 있도록 마련해야 것입니다.
 
우리 모두 觀光産業 發展을 위해 努力해 주시면 感謝하겠습니다. 感謝합니다.

 
 
版权所有 © 亚洲教育北京论坛 www.Asia-edu.org 2003-2009
Tel: +86 10 8497 3910 Fax: +86 10 8497 3710 Email: Office@asia-edu.org